티스토리 뷰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견학프로그램 소개

서울시 에서는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2022년까지 서울시내 전체 사용량의 50% 감축, 재활용률 70% 달성이 목표라고 합니다. ‘안 만들고(생산), 안 주고(유통), 안 쓰는(소비)’ 문화를 정착시키고, 불가피하게 사용하는 1회용 플라스틱은 재활용을 극대화한다는 것 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운영하는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견학프로그램 에 대하여 소개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견학프로그램 은 폐기물의 안전한 소각처리 방법과 소각열의 활용이 필요합니다. 폐기물을 소각할 때 발생하는 각종 유해물질들의 안전한 처리방법과 이 때 발생하는 열 에너지로 증기 및 전기를 생산하여 활용하는 방법 등을 시청각실 및 견학코스를 통해 알아볼 수 있게 계획한 자원순환테마 견학 서비스 입니다.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견학프로그램 이용은 초등학생 이상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견학 대상자의 눈높이에 따른 견학 자료와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유치원생부터 견학이 가능한 시설도 있습니다. 전화로 먼저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견학프로그램 이용방법은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전화로 접수 또는 자원회수시설 사이트(http://rrf.seoul.go.kr)를 통해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 ~ 금요일(공휴일 제외) 입니다. 강남,노원,양천 자원회수시설 일 3회로 오전 10시/오후2시/오후4시 입니다. 마로 자원회수시설은 일 2회로 오전 10시/오후2시 입니다. 신청인원은 최소 10명부터 최대 70명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토요특강도 자원회수시설별로 운영합니다.







이상과 같이 서울시 에서 운영하는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견학프로그램 에 대하여 소개드렸는데 깨끗한 자연환경을 우리 아이들에게,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생활습관이 필요한 때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