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정보

여름 휴가철 금융 꿀팁 안내

착한세상 2018. 7. 21. 22:30


여름 휴가철 금융 꿀팁 안내

폭염과 열대야로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시고 계시는데,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여행을 준비하시는분들께서 특별히 휴가철 한 푼이라도 아끼시려면 꼭 알고 계셔야 하는 휴가철 여행 단계별로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 정보를 금융감독원이 공개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여름 휴가철  금융 꿀팁을 정리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안내한 여름 휴가철 금융 꿀팁 은 단계별로 구분하여 환전, 여행자 보험, 카드, 자동차 보험 으로 구분하였습니다. 먼저 해외여행을 떠나실 때 환전을 하시는데 여행비용을 줄이시기 위해서는 환전수수료를 줄이는 방법으로 주거래은행의 환전조건 및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 앱을 이용한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환전수수료를 우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요통화인 미국 달러, 유로화, 일본 엔화는 최대 90%까지 환전 수수료를 할인 받으실 수 있다고 하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동남아 국가 여행 시 국내에서 현지 통화로 환전 하는 것 보다 국내에서 미국 달러로 환전 후 현지 도착 후 다시 현지 통화로 환전 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동남아 통화의 국내 유통량이 적어 환전수수료가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외국동전의 환전에 대한 정보인데 파인( http://fine.fss.or.kr/main/index.jsp)에서 외환길잡이 외국동전 환전가능 점포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름 휴가철 금융 꿀팁 으로 카드 이용은 카드 결제 시 해외에서 현지에서 원화결제가 차단되는 서비스를 미리 신청하여(Dynamic Currancy Conversion : DCC) 현지 통화인 달러나 유로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현지에서 카드 결제 후 영수증에 현지 통화 금액 + 원화(KRW) 금액이 표시되었다면 DCC가 적용된 것이므로 취소 후 현지 통화 결제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출입국정보활용동의 서비스 이용하여 해외에서 신용카드가 부정사용되는 것을 미리 예방하시기 바라며, 분실 시 바로 카드회사에 분실 신고하셔서 금전적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여름 휴가철 금융 꿀팁 으로 여행자 보험 가입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파인에서 제공하고 있는 보험다모아에서 여러가지 보험 상품을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자 보험 가입 시 청약서에 사실대로 기재, 신체상해나 도난사고 등의 보상 범위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현지에서 사고 발생이나 병원치료 시에는 반드시 증빙서류(도난 사고증명서, 진단서, 영수증, 처방전)를 꼭 챙겨오셔야 합니다.









마지막 여름 휴가철  금융 꿀팁으로 자동차 보험 을 들수 있는데 여행 출발 전 단기(임시) 운전자 확대 특약,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가입을 확인하시고 교통사고 발생시 처리요령을 숙지하시고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과 같이 여름 휴가철 금융 꿀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즐겁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름 휴가를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