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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주소 이전 서비스 이용하기!!!

우리가 이사를 할 때 요즈음은 대부분 포장이사로 아주 편리하게 이사를 하게되는데, 그래도 이사를 하게되면 아주 사소한 것 부터 챙겨야 할 일이 아주 많은데 그 중 이사 후 카드사 등에서 오는 우편물이 잘 전달되도록 하기 위해서 우편물의 주소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우체국 주소  이전 서비스 , 은행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금융거래주소 일괄변경서비스나 올레의 ktmoving 서비스 등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주소 이전 서비스 는 전입, 전출 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하실 때 인터넷 우체국을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우체국에서 우편 -> 부가서비스 -> 주거이전서비스 신청/결제/취소 를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우체국 주소 이전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개인정보 추가 수집 및 이용 동의, 회원확인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우체국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 다음단계로 신청서를 정확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기존 주소, 새로운 주소 등의 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주소 이전 서비스 동일권역에서 3개월이내로는 비용이 무료이지만, 기간이 3개월 이상 또는 타 권역의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결제 서비스인 전입신고(민원24, 정부24, 주민센터)시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이에 대한 수수료를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취소 서비스로 전입신고(민원24, 정부24, 주민센터)시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를 신청하여 동일권역 무료 이용하시는 경우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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